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40)
[전남/고흥] 하모 샤브샤브 전문 한솔회마트 고흥산 갯장어 도화면 앞바다에서 주로 잡히며 여름에 한철 먹는 황제 식재료인 갯장어(하모) 주로 남해일대에서 잡히며 민불장어에 버금갈 만큼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가 있는데 그중 고흥에서 자부하는 식당 한솔회마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치 영업정보 주소 : 전남 고흥군 고흥읍 서문여산길 50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4:00 ~ 17:30 휴무일 : 없음 주차장 : 근처 무료주차 고흥 시내에 있는 한솔회마트 대부분 현지인이 많이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맛집이다. 우리가 간 날도 마을 주민 잔치 및 동네 주민 모임 등 다양하게 현지인들이 많이 와서 드시고 가셨다. 다수의 룸 형태로 여러 테이블이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메뉴는 대부분 장어 전문점으로 참장어..
[전남/고흥] 무더위를 날려줄 칡냉면 : 관산식당 고흥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할 냉면집이 있습니다. "관산식당" 여기는 현지인들이 모두 추천하고 관광자들로도 유명한 냉면 단일메뉴 칡냉면 집입니다. 얼음 육수와 고추장 소스가 첨가된 시원한 냉면 단일 메뉴입니다. 고추장 소스를 빼길 원하시면 물냉면을 달라고 하면 됩니다. 위치정보 고흥군청이 있는 시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 피크타임엔 주차장 및 손님이 많아 피크타임은 가급적 피해서 가세요. 영업정보 주소 : 전남 고흥군 고흥읍 고흥로 1896 영업시간 : 11:00 ~ 15:00(3월,10월), 11:00 ~ 18:30(4월~09월) 브레이크 타임 : 없음 휴무일 : 11월~2월 휴무(네이버 확인 필) 주차장 : 적당히(연휴 때는 도로가 주차장) 이날 광복절 징검다리 휴일이라서 그런지 12시 넘어서..
[김포/장기동]은은한 약재향 한방 약초 오리불고기 맛집 가족단위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만족할만한 은은하게 약초 향이 입안에 퍼지는 오리불고기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오픈한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주말 및 휴일에 모두 붐빕니다. 보통의 오리 불고기와 다르게 붉은색 양념이 아닌 담백한 약초향이 나는 오리불고기입니다. 바쁜 시간에도 미리 예약이 됩니다. 붐비는 시간에 전화로 예약하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치정보 김포 한강신도시 모아 미래도 엘가 근처에 위치한 먹자 거리 초입에 있습니다.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가 힘들 수도 있고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영업정보 주소 : 경기 김포시 운곡로 14 영업시간 :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6:00 휴무일 : 없음(네이버 확인 필) 주차장 : 넓음 오픈한 지 1년도 안된 오..
아름다운 바다와 섬이 어우러진 고장 고흥 숲속의바다 펜션 연휴가 있는 여행지로는 다른 지역보다 그나마 한적한 아름다운 바다와 섬이 어우러진 고장인 고흥을 여행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고흥은 올때마다 여유롭고 한적하여 아이와 함께 즐기기도 참 좋습니다. 이번에는 장모님 장인어른과 함께 고흥에 놀러 왔습니다. 2023년도에 남도 숙박할인 행사가 있어서 ( 10만 원 이상 4만 원 할인 ) 혜택을 받아서 숙박비를 저렴하게 이용하였습니다. 남도 숙박할인은 숙박 업소 중에서 참여 신청한 숙박업체만 가능하니 사전에 미리 확인해 보세요. ( 광주 및 전라남도 거주자 제외 ) 숙박정보 제가 숙박한 장소는 히든 장소인 숲속의바다 펜션입니다. 주로 고흥에 오면 이용하는 숙박업 체중에 하나입니다. 9호, 10호가 기준인원으로 가장 크고 17평으로 4인기준입니다. 1인추가 최대 5..
낭만의 거리 여수 낭만포차 차박 여수를 여행하려면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로 낭만포차거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낭만포차 거리는 여수의 멋진 밤바다 야경과 포차에서 낭만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가득한 곳으로 차박 하기 좋은 장소 중에 하나입니다. 차박장소 이곳에 차박지를 선정한 이유는 중앙출장소인 해양경찰서가 있고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어서 좋은 치안과 낭만포차거리의 소음공해를 최소화하고자 해당 위치로 정했고 무엇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시설도 가까이 있어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하여 정하였습니다. 화장실 해양경찰서 바로 옆에 위치한 화장실 경찰이 있는데도 남편인지 남자 친구인지 여자 화장실 갈 때 에스코트 해주는 사람이 많이 있네요! 화장실은 전반적으로 태풍이 지나간 이후라서 사람이 없어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깨끗하고 냄새도 안 ..
[김포/양촌] 원기회복 한방 누룽지 능이 백숙 전문점 김포 밤나무집은 절대 식당이 있을만한 곳이 아닌 구석에 위치한 식당으로 양촌읍 석모리에 위치해 있으며 커다란 가마솥에 한방재료를 넣어 장작불로 닭과 오리를 오랫동안 끓여 풍미가 깊고 진하다. 최소 1시간 전 예약은 필수이고 양촌읍 석모리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으로는 이용이 힘들다. 영업정보 주소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 66-2 영업시간 : 10:00 ~ 22:00 브레이크 타임 : 없음 휴무일 : 없음(네이버 확인 필) 주차장 : 넓음 대중교통으로는 이용하기 어려우니 당연히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앞쪽에 날씨가 선선한 경우 야외 평상에서 드실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큰 가마솥에 장작불로 끓인 닭과 오리를 오랫동안 조리하여 토종닭을 부드럽게 하여 음식을 더 ..
[홍대/연남동] 카이센 마제소바 거북이의 꿈 거북이는 행운과 장수의 의미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가게 상호처럼 사장님의 가게가 행운과 오랫동안 손님에게 사랑받으려는 의미에서 이렇게 상호를 지은 걸로 추정됩니다. 마제소바는 일본어로 "마제루" 섞다라는 의미고 소바는 메밀가루로 만든 일본식 비빔국수입니다. 영업정보 주소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90-31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5:30 ~ 17: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주차장 : 없음 거북이의 꿈 가게는 반 지하 형태로 구성된 가게로 경의선 산책로 따라서 내려오다 보면 우측에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다. 입구에 대표메뉴에 대한 설명과 안내가 있고, 가게 왼쪽에 반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거북이의 꿈은 대표메뉴인 카이센 마제소바 추천 드립니다. 이 집의..
[논현동/언주역] 토리파이탄 정석 마이니치 라멘 토리 논현동 언주역 일대에서 찾기 힘든 일본 라멘집 토리파이탄이 깔끔하고 밸런스가 좋은 라멘집을 소개합니다. 라멘에 대한 맛은 전반적으로 평균이상 합니다. 사람 별로 경험치에 따라 맛이 기준이 다를 수 있지만 이 집에 가신다면 토리파이탄을 추천드립니다. 토리 파이탄이란? 직역하면 鷄白湯 (닭백탕)입니다. 이름처럼 뽀얗고 진한 닭베이스 육수 입니다. 이 매장은 토리파이탄이 가장 균형 잡히고 괜찮습니다. 영업정보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115길 15 102호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주차장 : 없음 주의사항 : 간혹 공휴일 휴무 네이버 확인 필수 마이니치 라멘 토리점 입구입니다. 코로나 이후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정말 오랜만에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