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갈집

[마포구/연남동] 중국요리 만두 전문점 : 연교

728x90

안녕하세요 여기도 조그만 분점 있을 때 자주 갔었는데

본점은 오랜만에 가봅니다. 분점은 현재는 문 닫았습니다. 분점이 아늑하고 좋았는데 ^^;

 

각설하고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류를 좋아하는데 가끔 샤오롱바오 만두가 생각날 때 방문하는 가게입니다.

 

아래 입구 입니다.

창가에 앉아서 주문했네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런치메뉴를 주문할게 아니라서 체크를 못했는데.

원래 기존에 런치 메뉴(평일) 면 1개 + 만두 3p = 9천 원에 나왔었는데 물가 상승으로 없어졌나 봅니다. 못 본 거 같은데

요건 다시 확인해 볼게요 ^^; 

우선은 제가 좀 먹는 편이라서.

샤오롱바오와 완탕을 주문했습니다.

 

아래 완탕이 나오네요~ 보통 우육탕면을 먹는데 완탕은 첨 먹어봅니다. 

맑은 육수에 완탕이 들어가 있습니다. 버섯을 얇게 포 떠서 들어가 있는데

처음에 닭가슴살인줄 알았습니다. ㅎ 

 

완탕도 완자를 생각하고 주문했었는데 미니 만두 였습니다. 속은 고기와 작은 생새우 1개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처음 완자를 먹을 때 작은 새우가 주는 풍미가 있어서 은은하게 입안에서 새우 향이 퍼지네요!

근처 이북식 만두집이 있는데 또다른 느낌이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만두가게도 올려두었습니다. 마지막에 확인하세요!

 

왜 진작 완탕을 안 먹었는지 또 생각나게 했습니다.

새우의 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육수를 맑고 깔끔하게 한 거 같습니다. 사장님께 물어보니 소뼈로 육수 내었다고 합니다 

설렁탕 같은 그런 오래 우려낸 깊은 맛은 아니고 살짝 국물을 낸 깔끔한 육수였습니다.

만두 안에 고기 속과 만두피에 숨어있는 작은 새우가 있습니다.

완탕 안에는 아주 얇은 소면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믿고 먹는 샤오롱 바오 보통 셍젠바오, 꿔티에를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 

저는 샤오롱 바오, 챠우셔우를 강추합니다! 

딘타이펑 많이 아실 텐데 샤오롱바오는 딘타이펑 만두피보다 아주 살짝 만두피의 두께가 있습니다.

* 또갈집 요약

    - 만두 맛집

    - 만두는 샤오롱바오, 챠우셔우 추천!

    - 모든 메뉴 대체적으로 무난 

    -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합니다.

    - 대만음식 및 중국음식 좋아한다면 필수 방문!

* 영업 정보

    - 영업시간 
       11:30 ~ 21:40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 휴무일
       매주 수요일

* 위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