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갈집

[마포구/홍대] 정통 츠케멘 : 멘야산다이메

728x90

오늘은 저의 베스트 5에 꼽히는 라멘집 멘야산다이메를 소개합니다.
제가 이 집은 1년에 그래도 5번 이상은 꼭 방문하네요~ 
초기보다는 조금 맛이 떨어진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저한테는 최애 라멘집이기도 합니다.
 
TMI : 라멘 애호가 친구는 이태원점이 젤 맛난다고 하고, 라멘 작가님이 계시는데 대학로점이 맛난다고 하네요!
 
예전에 프랜차이즈 된 매장을 2군데 다녀봤는데 완전 맛이 달랐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본점만 가게 되네요~
아래 입구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연남동에 네이버 평점이 엄청 좋은 츠케멘으로 유명한 가게가 있는데 제 기준에서는 그 집보다는 이 집이 훨씬 맛있습니다.
예전엔 대기가 있었는데 요새는 대기한 걸 본적이 거의 없네요~

들어오면 일본어로 이랏샤이마세! 하고 반겨줍니다.
정말 어디서 구하시는 건지 일본사람이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심지어 알바? 하시는 분도 일본사람입니다.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2인석이 있고 바 형태의 좌석이 있습니다.

바 형태의 좌석 바 위에는 라무네 병들과 아기자기한 장난감이 진열되어 있네요!

멘야산다이메 메뉴판! 이제는 프린팅을 해서 메뉴판을 만드네요~ 예전 메뉴판은 더 느낌있고 좋았습니다 ㅎ 

저의 최애 라멘 츠케멘! 강렬한 후추향의 츠케멘 이게 찍어먹는 라멘인데 국물에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국물을 전부 드신다는 ㅋㅋ 
저는 숙주 토핑 추가 했습니다. 보통은 챠슈나, 계란을 추가해서 먹습니다. 양이 적다는 분은 사리추가합니다. 
 
대부분 무난한 돈코츠를 많이 먹습니다. 아무래도 식은 면발에 뜨겁지 않은 소스에 찍어먹다 보니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꼭 츠케멘을 드셔보세요! 다만 일본 가서 라멘 너무 짜다 하시는 분들은 무난하게 돈코츠 라멘 드시면 됩니다.
( 돈코츠는 기본 차슈가 있습니다.)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좋은 수제 교자! 2명 오면 1개 시켜서 같이 먹는 편입니다.

사이드로 차슈 덮밥도 있는데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저는 차슈덮밥은 그냥 그저 그런 일반적인 차슈덮밥입니다. ㅎ 

한번 드셔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주차는 라멘집 앞에 유료 주차장이 있고 그 주변 주차장이 많이 있습니다. ( 근처에 2군데 있어요! )

 

* 또갈집 요약

    - 개인적으로 상위 5% 이내의 면집

    - 후추향의 츠케멘

    - 돈코츠 리멘은 평타 이상
    - 츠케멘 필수

       츠케멘 호불호 있을 수 있음
       한국에 익숙하지 않은 차가운 면발에
       살짝 따뜻한 소스에 찍어먹는 방법

    - 수제 만두도 추천

    - 가급적 본점 이용 (이태원점까지 확인됨)
       프랜차이즈 매장은 맛이 다름

    - 문앞에 유료 주차장 
       15분 : 1,000원, 1시간 : 4,000원

* 영업 정보

    - 영업시간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 없음)

    - 휴무일
       없음

* 위치

 

 
 

728x90